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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갈등관리 제도"는 갈등관리와 관련된 법령과 기관, 전문가를 소개합니다.

갈등관리전문가DB 주요경력 테이블

연도,저자명,논문/보고서제목,발생기관에 대한 내용을 테이블로 제공합니다.

기관명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
업무영역 전자거래, 전자문서, 분쟁, 피해구제, 분쟁해결
주요업무

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로 발생한 분쟁의 피해를 구제하고, 공정한 거래관행 정착으로 건강한 사이버세상을 구현하며,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이용 촉진과 사업자/이용자의 권익보호를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이를 위해 사전적 분쟁예방기능으로써 전자 문서 및 전재거래 분쟁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을 추진하고, 사후적으로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분쟁해결을 위한 상담 및 조정업무를 수행한다. 또한 건강한 전자거래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.

이용방법 온라인, 방문, 팩스, 이메일, 우편
근거법령 『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』 제32조
대표사례

4대강 소음 배상사례(2013)
층간소음 갈등사례
공사장 소음사례
청주시 터널공사 분쟁사례(2014)
오픈마켓 매매대금 반환신청사례(2013)
서비스이용료 반환신청사례(2012)
물품하자에 따른 무상수리 요청사례(2013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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